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
일루 -
제가 SRM을 연습하는 경우, 미듐까지는 무조건 풀어보도록 노력하고 하드는 1시간 30분~2시간 정도 고민하면 솔루션을 봅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3시간 정도까지는 볼 것 같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풀 수 있는 문제보다 살짝 어려운 문제들에 대해서 고민하는 것이 실력 향상의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 고민 시간은 사실 정해진 것이 아니라,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모두 시도해보는데 그 정도 시간이 걸리는 것이니까요, 정말 진지하게 후회없이 시간을 쏟아부었다면 시간의 대소는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12년 전 link
-
-
정회원 권한이 있어야 커멘트를 다실 수 있습니다. 정회원이 되시려면 온라인 저지에서 5문제 이상을 푸시고, 가입 후 7일 이상이 지나셔야 합니다. 현재 문제를 푸셨습니다.
VOCList
사실 답이 없는 고민같기는 한데요... 연습 계획을 세우다 다른 분들의 의견이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문제에 딱히 시간 제한을 두기보다는 혼자 지칠때까지 잡고 있다가 솔우션을 찾아보거나 그냥 잊어버리거나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풀던 문제를 너무 간단히 솔루션을 보는 건 왠지 내키지 않기도 하고, 이른바 문제 낭비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반면,
기약없이 계속 잡고있을 때에는 못푸는 문제는 결국 못풀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연습에는, 일단 실제 대회에서 실질적으로 한 문제를 잡고 있을 수 있는 시간은 2~3시간이 한계라고 생각하고 그 정도에서 시간 제한을 두고 솔루션을 참고하는 방향으로 진행해볼까 합니다.
아마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해 보셨을 고민일 것 같아서, 같은 고민을 해보신 분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12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