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URAARSENAL 문제. 도대체 어디서 메모리 오류가 나는지 모르겠네요.

  • iyaa
    iyaa

    https://algospot.com/judge/problem/read/HOMURAARSENAL

    예제 기준 알고리즘 설명입니다.
    7 2
    1 2 2 4 2 3 1
    PICKED : 1 2 ret++
    PICKED : 2
    PICKED : 1 2 2 ret++
    PICKED : 2 2
    PICKED : 1 2 2 4
    PICKED : 2 2 4 ret++
    PICKED : 2 4 ret++
    PICKED : 4
    PICKED : 2 2 4 2 ret++
    PICKED : 2 4 2 ret++
    PICKED : 4 2 ret++
    PICKED : 2
    PICKED : 2 2 4 2 3
    PICKED : 2 4 2 3
    PICKED : 4 2 3
    PICKED : 2 3 ret++
    PICKED : 3
    PICKED : 2 3 1
    PICKED : 3 1 ret++
    PICKED : 1
    9
    cache의 사이즈가 K보다 작을때 -> 무조건 함수 return으로 끝냄
    K일때 -> picked(선택한것 저장하고 있는 list)의 front를 뺀것도 돌리고, tail에 다음 idx의 value를 붙인것도 돌림
    K보다 클때 -> 무조건 front를 뺀걸 돌림
    이러한 알고리즘으로 풀고있고, 수제작 및 스캐폴딩 테스트케이스도 정상적으로 답을 반환합니다만, 알고스팟에서 메모리 엑세스 or 버퍼 오버플로우 라고 오류가 뜨더군요..
    의심가는 모든곳을 기저 사례로 추가했는데도 불구하고 메모리 오류가 나니 당황스럽습니다. (익시드라면 로직상의 오류겠지만요..)

    아래는 코드입니다. 참고하시고 어디가 오류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
    #include<cstring>
    #include<iostream>
    #include<algorithm>
    #include<sstream>
    #include<string>
    #include<vector>
    #include<cmath>
    #include<cstdio>
    #include<cstdlib>
    #include<fstream>
    #include<cassert>
    #include<numeric>
    #include<set>
    #include<map>
    #include<queue>
    #include<list>
    #include<deque>
    #define INF 987654321
    using namespace std;
    
    void solve1(vector<int>& weapon, map<int,int>& cache, list<int>& picked, int K, int idx, int flag, int& ret){
        /*
        list<int>::iterator it;
        cout << "PICKED : ";
        for (it = picked.begin(); it != picked.end(); it++){
            cout << *it << " ";
        }
        if (cache.size() == K){ cout << "ret++"; }
        cout << endl;
        */
            int N = weapon.size();
    
            if (idx >= N){ return; }
            if (picked.size() <= 0){ return; }
    
            if (cache.size() < K){ return; }
    
            if (cache.size() == K){
                ret++;
                int backup = picked.front();
                cache[backup]--;
                if (cache[backup] <= 0){ cache.erase(backup); }
                picked.pop_front();
                solve1(weapon, cache, picked, K, idx, -1, ret);
                picked.push_front(backup);
                cache[backup]++;
    
                if (flag != -1){
                    if (idx + 1 < N){
                        int val = weapon[idx + 1];
                        cache[val]++;
                        picked.push_back(val);
                        solve1(weapon, cache, picked, K, idx + 1, 0, ret);
                    }
                }
            }
    
            if (cache.size() > K){
                int front = picked.front();
                cache[front]--;
                if (cache[front] <= 0){ cache.erase(front); }
                picked.pop_front();
                solve1(weapon, cache, picked, K, idx, 0, ret);
            }
    
    }
    int solve2(vector<int>& weapon, int N, int K){
            int ret = 0;
            if (N < K){ return 0; }
            if (K == 0){ return 0; }
            map<int, int> cache;
            list<int> picked;
            int idx = -1;
            for (int i = 0; i < N; i++){
                int val = weapon[i];
                cache[val]++;
                picked.push_back(val);
                if (cache.size() == K){ idx = i; break; }
            }
            if (idx == -1){ return 0; }
            solve1(weapon, cache, picked, K, idx, 0, ret);
            return ret;
    
    }
    int main(){
        ios::sync_with_stdio(false);
        int T;
        cin >> T;
        while (T--){
            int N, K;
            cin >> N >> K;
            vector<int> weapon;
            for (int i = 0; i < N; i++){
                int buf;
                cin >> buf;
                weapon.push_back(buf);
            }
            cout << solve2(weapon, N, K) << endl;
        }
        system("pause");
    }
    


    9년 전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kcm1700
    kcm1700

    call stack이 굉장히 깊어지는군요. stack overflow 같습니다.


    9년 전 link
  • iyaa
    iyaa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딴에는 map에서 없는 원소를 erase 할때 문제로 생각하였는데, 두가지 경우 모두 염두에 두고 코딩해보아야겠습니다.


    9년 전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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