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C) : 그냥 모든 각도별로 얼마나 나가게 될지 시뮬돌리면 됩니다. binary search 능력이 필요함. 입력데이터가 많으므로 cin은 똥망
B(안풀었음) : 아마 cycle을 찾아서, cycle length가 홀수인지 체크하고, 다음으로 Gear Type A-A 연결같은걸 지우고, A-B,B-A 연결이 있으면 지우고 하는 식으로 지웠을 때 남는 조합이 있으면 기어가 안맞을테니 그런걸 체크하면 될 것 같은데 이정도만 생각해도 너무 복잡해서 일단 패스
C(안풀었음) : a명을 데리고 도망친다 했을 때, formation의 넓이로부터 formation의 지름을 구하면, 두 mine 사이의 거리가 4+지름 이상이어야 그 사이를 통과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므로, 각 mine들을 위의 거리 공식에 따라 연결한 다음에 0,0을 둘러싸는 cycle이 있는지 체크하면 되는데... cycle 체크가 너무 어려운 느낌이어서 패스
D(AC) : 알파벳 a가 A개, b가 B개, ... n가 N개 있을 때 만들 수 있는 단어의 갯수는 (A+B+...N)! / A!B!...N!임. 이를 이용하면 쉽게 풀 수 있는데, 이를테면 FSCK 단어의 경우, 앞에 C가 왔을 때 만들 수 있는 단어의 갯수는 남은 F,S,K 글자를 조합해서 세면 6개. FC로 시작하는 단어의 갯수는 2개, FK 또한 2개 이러고나면 10 나옴.
E(..아오) : 걍 소코반 문제인데 맵이 넓은 관계로 상태공간의 크기가 중요하다 생각했음. 나는 항상 X를 밀거나, X 주변의 위치로 이동하고 있을 테니 그런 점을 이용해서 상태공간의 수를 크게 줄일 수 있는데, WA가 나오는 바람에 패스
F(AC) : 11이 소수이므로 1~10 사이의 모든 수와 서로 소 관계임. 이를 이용하면 가우스 소거법 비스무레하게 해결할 수 있음.
G(AC) : 입력 데이터를 좌표로 변환할 수만 있으면 만고땡. 이리 돌렸다 저리 돌렸다 하는게 귀찮음
H(..아오) : 난 이걸 노드 100만개의 network flow 문제로 변환해서 풀었는데 TLE가 났음. ford-fulkerson 말고 다른 flow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될 것 같은데 사실 이때쯤 되선 빨리 야구보고싶은 생각밖에 안들었음.
I(안봤음) : 이상한 문법공부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아서 잽싸게 스킵
Neon
스포일 가득. 맞는지 틀린지 장담할 수 없음
A(AC) : 그냥 모든 각도별로 얼마나 나가게 될지 시뮬돌리면 됩니다. binary search 능력이 필요함. 입력데이터가 많으므로 cin은 똥망
B(안풀었음) : 아마 cycle을 찾아서, cycle length가 홀수인지 체크하고, 다음으로 Gear Type A-A 연결같은걸 지우고, A-B,B-A 연결이 있으면 지우고 하는 식으로 지웠을 때 남는 조합이 있으면 기어가 안맞을테니 그런걸 체크하면 될 것 같은데 이정도만 생각해도 너무 복잡해서 일단 패스
C(안풀었음) : a명을 데리고 도망친다 했을 때, formation의 넓이로부터 formation의 지름을 구하면, 두 mine 사이의 거리가 4+지름 이상이어야 그 사이를 통과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므로, 각 mine들을 위의 거리 공식에 따라 연결한 다음에 0,0을 둘러싸는 cycle이 있는지 체크하면 되는데... cycle 체크가 너무 어려운 느낌이어서 패스
D(AC) : 알파벳 a가 A개, b가 B개, ... n가 N개 있을 때 만들 수 있는 단어의 갯수는 (A+B+...N)! / A!B!...N!임. 이를 이용하면 쉽게 풀 수 있는데, 이를테면 FSCK 단어의 경우, 앞에 C가 왔을 때 만들 수 있는 단어의 갯수는 남은 F,S,K 글자를 조합해서 세면 6개. FC로 시작하는 단어의 갯수는 2개, FK 또한 2개 이러고나면 10 나옴.
E(..아오) : 걍 소코반 문제인데 맵이 넓은 관계로 상태공간의 크기가 중요하다 생각했음. 나는 항상 X를 밀거나, X 주변의 위치로 이동하고 있을 테니 그런 점을 이용해서 상태공간의 수를 크게 줄일 수 있는데, WA가 나오는 바람에 패스
F(AC) : 11이 소수이므로 1~10 사이의 모든 수와 서로 소 관계임. 이를 이용하면 가우스 소거법 비스무레하게 해결할 수 있음.
G(AC) : 입력 데이터를 좌표로 변환할 수만 있으면 만고땡. 이리 돌렸다 저리 돌렸다 하는게 귀찮음
H(..아오) : 난 이걸 노드 100만개의 network flow 문제로 변환해서 풀었는데 TLE가 났음. ford-fulkerson 말고 다른 flow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될 것 같은데 사실 이때쯤 되선 빨리 야구보고싶은 생각밖에 안들었음.
I(안봤음) : 이상한 문법공부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아서 잽싸게 스킵
15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