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 하나반
    하나반

    한달 정도를 미친듯이 바쁘게 돌아가던 회사일도 슬슬 한가해 질 것 같고.. 공부나 좀 하고 싶은데..
    대학 전공이 이쪽이 아닌지라 뭘 봐야 할지.. -_-;
    다들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괜찮은 책이나 사이트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요새 한참 보는 책은..
    Art of Programming 하고 Great Code인데 나름 재미있습니다.
    예술은 역시 어려운 거구나 하고 느끼는 중입니다. ㅎㅎ
    회사에서 시간남으면Top coder의 Educational content, Problem Analyses 등을 뒤적뒤적하다가 모르는 알고리즘 나오면 wikipedia를 뒤져서 거기 연결되 있는 사이트를 뒤적뒤적하는 정도인데.. 체계적인 학습이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은 과거 홈페이지에서 이전된 글입니다. 원문보기]

    13년 전
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
    @,.@

    잘하진 못하지만, 요새 대회준비하면서 The Algorithm Design Manual(스티븐 스키에나)을 보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자세한 알고리즘이나 이런것은 안나오지만, 알고리즘의 카테고리를 나줘주고, 각 카테고리마다 이슈나, 생길수 있는 문제등을 얘기해주는 형식인거 같습니다. 숲을 보여준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저는 그분야 공부하기전에 한번 읽고, 공부하고 나서 다시 읽는 방식으로하는데, 괜찮은듯 합니다.


    13년 전 link
  • JongMan
    JongMan

    알고리즘 디자인 매뉴얼도 볼만 하긴 한데 제대로 된 레퍼런스라고 하기는 힘들지요. 이 바닥에서 진정 '바이블' 이라고 할 만한 책은 Cormen, Leiserson, Rivest, Stein 저의 Introduction to Algorithms (흔히 CLRS 라고 부릅니다) 입니다. 국내에는 한빛미디어에서 번역해서 내놓았고요. 번역한 팀이 어디냐에 따라서 번역의 품질이 널뛰듯 오락가락 하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볼만합니다. 선별적으로 골라 봐도 되구요. 좀 rigorous 한 편입니다만, 자료 구조나 그래프 알고리즘 등을 공부하는 데는 충분하리라고 생각되구요.
    꼭 알고리즘 책은 아니지만 강추하는 것으로 존 벤틀리 저의 생각하는 프로그래밍(Programming Pearls) 이 있습니다. 한글 제목은 번역서 제목이구요. 인사이트에서 나왔습니다. 출판사 이름대로, 지금까지 한국에 출판된 프로그래밍 책 중에 가장 insightful 한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밍 대회가 아니라도 괜찮은 책이니 꼭 읽어보세요.
    글고.... 내년쯤에 제 책도 나오면 사주세요~ 음하하.. -_-;


    13년 전 link
  • sooshia
    sooshia

    저도 알고리즘 세계에 입문한지 몇달 안되어서.. 다들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궁금증이 많습니다.
    지금까지는 그저 만만해 보이는 문제나 리베가 던져주는 마음에 드는 문제를 마구잡이식으로 풀어왔습니다.
    이젠 좀 체계적으로 공부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13년 전 link
  • sooshia
    sooshia

    와..책 출판하시나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13년 전 link
  • 정회원 권한이 있어야 커멘트를 다실 수 있습니다. 정회원이 되시려면 온라인 저지에서 5문제 이상을 푸시고, 가입 후 7일 이상이 지나셔야 합니다. 현재 문제를 푸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