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lecture] 대회 채점을 위해서 사용하게 될 PC^2와 설명법입니다.

  • hyunhwan
    hyunhwan

    이번 algospot.com 1주년 모의고사에서나, ACM-ICPC에서 대회 진행을 위해 사용하게될 PC^2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글을 적습니다.
    이 글에서는 우선 참가자가 서울대회와 유사하게 Windows 기반에서 참가를 한다고 가정을 하겠습니다.
    우선 2개의 파일이 필요합니다.
    PC^2는 Java기반으로 구현이 되어있기 때문에 Java Runtime Enviroment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설치되신 분은 설치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다음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http://shovel.redfeel.net/~libe/pc2/jre.exe
    설치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next버튼을 몇번 누르면 설치가 되니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그 다음 다음 링크를 통해 pc^2를 다운로드를 받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http://shovel.redfeel.net/~libe/pc2/PC2.zip
    압축이 풀리면 pc2_client라고 풀린 폴더가 보일 것이고 안에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spoiler="더 보기..."]Comilation Error - 컴파일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 경우, 이 역시 정답이 아닌것으로 간주합니다.
    Run-time Error - 실행 도중에 예기지 못한 결과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되었을 경우를 뜻합니다.
    Time-limit Exceeded - 제한된 시간 내에 프로그램이 실행이 끝나지 않았을 경우를 뜻합니다.
    Wrong Answer -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였으나 출력된 답이 정답과 다를 경우를 뜻합니다.
    Excessive Output -예상보다 많은 출력이 발생 하였을 경우를 뜻합니다.
    Output Format Error - 답은 일치하는 듯 하나, 출력 형식을 어겼을 경우를 뜻합니다. 이 부분 역시 정답이 아닌것으로 간주합니다.
    Other Contact Staff -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해당 오류가 발생할 경우 바로 주최측에 연락하길 바랍니다.[/spoiler]
    그 다음 설명할 것은 문제를 풀거나 대회 진행중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는 반드시 Clar를 통해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입력의 범위가 어디까지 들어오는지 문제에 명시 되어있지 않으면, Clar기능을 이용해서 채점자에게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Problem에서 General의 경우 대회에 대한 전반적인 문의를 뜻하고, 나머지의 경우 각각의 문제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문의 내용을 적으신다음, Submit Clarfication을 누르면 문의가 전달됩니다. 하지만 문의 사항에 대해서 항상 채점자가 답변을 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PNG
    끝으로 위의 알림 메시지가 뜨지 않아 채점 결과 혹은 문의 사항에 대한 결과를 확인 못할 경우, 'View Runs'와 'View Clarifications'탭을 클릭해서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Runs 부분 에서 New라고 되어 있는 것은 아직 채점이 되지 않은 것을 뜻합니다.
    10.PNG
    이상으로 PC^2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마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리플을 달아주세요~

    [이 글은 과거 홈페이지에서 이전된 글입니다. 원문보기]

    15년 전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Being
    Being

    PC^2 클라이언트의 컴파일 환경 설정: http://algospot.com/zbxe/49656


    15년 전 link
  • kcm1700
    kcm1700

    ㅇㅏ ㅠㅠ캡쳐에 있는 문제이름 센스가!!
    이번 모의고사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겁게 참여해보려 합니다 :-) (참고로 전 올해 안 합니다 ㅠ)


    15년 전 link
  • 정회원 권한이 있어야 커멘트를 다실 수 있습니다. 정회원이 되시려면 온라인 저지에서 5문제 이상을 푸시고, 가입 후 7일 이상이 지나셔야 합니다. 현재 문제를 푸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