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 게임
문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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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제 ID
- 시간 제한
- 메모리 제한
- 제출 횟수
- 정답 횟수 (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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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OGGLE
- 10000ms
- 65536kb
- 16777
- 270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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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분류
문제
보글(Boggle) 게임은 그림 (a)와 같은 5x5 크기의 알파벳 격자인
게임판의 한 글자에서 시작해서 펜을 움직이면서 만나는 글자를 그 순서대로 나열하여 만들어지는 영어 단어를 찾아내는 게임입니다. 펜은 상하좌우, 혹은 대각선으로 인접한 칸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글자를 건너뛸 수는 없습니다. 지나간 글자를 다시 지나가는 것은 가능하지만, 펜을 이동하지않고 같은 글자를 여러번 쓸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그림의 (b), (c), (d)는 각각 (a)의 격자에서 PRETTY, GIRL, REPEAT을 찾아낸 결과를 보여줍니다.
보글 게임판과 알고 있는 단어들의 목록이 주어질 때, 보글 게임판에서 각 단어를 찾을 수 있는지 여부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주의: 알고리즘 문제 해결 전략 6장을 읽고 이 문제를 푸시려는 분들은 주의하세요. 6장의 예제 코드는 이 문제를 풀기에는 너무 느립니다. 6장의 뒷부분과 8장을 참조하세요.
입력
입력의 첫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수 C(C <= 50)가 주어집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 줄에는 각 5줄에 5글자로 보글 게임판이 주어집니다. 게임판의 모든 칸은 알파벳 대문자입니다.
그 다음 줄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단어의 수 N(1 <= N <= 10)이 주어집니다. 그 후 N줄에는 한 줄에 하나씩 우리가 알고 있는 단어들이 주어집니다. 각 단어는 알파벳 대문자 1글자 이상 10글자 이하로 구성됩니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N줄을 출력합니다. 각 줄에는 알고 있는 단어를 입력에 주어진 순서대로 출력하고, 해당 단어를 찾을 수 있을 경우 YES, 아닐 경우 NO를 출력합니다.
예제 입력
1 URLPM XPRET GIAET XTNZY XOQRS 6 PRETTY GIRL REPEAT KARA PANDORA GIAZAPX
예제 출력
PRETTY YES GIRL YES REPEAT YES KARA NO PANDORA NO GIAZAPX YES
노트